최근시공시공가격, 시공시간, 시공부품, A/S 기간 등의 필수정보를 이제는 기다리지 마세요.

디테일링세차

렉서스 ES300 디테일링세차 [부제: 렉서스의 오모테나시(お持て成し)]

렉서스 ES300h

2016.11.09 수요일 04:24 오후 0 0 2667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하기

시공상담

오토홀릭

010-3818-7481

시공 소요시간

3 시간 미만

시공 가격

66,000

시공 상세 / 댓글(0) 시공사 전체 리뷰(0)
시공 전
시공 전
시공 후
시공 후

시공안내

시공불가 차종 전 차종 시공 가능
시공부품 안내 없음
A/S기준 없음

시공 상세내용



오모테나시(お持て成し)


'마음으로부터 우러나는 극진한 대접'을 의미하는 일본 말로,

일본 특유의 섬세하고 극진한 서비스 정신의 원형을 담고 있는 표현이랍니다...


이 단어가 유명해진 것은,

2020년 올림픽 유치를 위한 IOC 최종 프리젠테이션에서 일본측 대변인 으로 나선 여성 아나운서 다키가와 크리스텔 덕분이라는데요...

프랑스계 혼혈인 이 미모의 여성 아나운서는 '오. 모. 테. 나. 시'를 한 음절 한 음절 끊어서 발음한 뒤 두 손을 공손하게 모읍니다.

일본인의 친절 정신을 IOC 위원들과 세계에 각인시키고 도쿄 올림픽 유치에도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상 블로그 발췌]


 



고객과 눈을 맞추고 서비스 하는 '오모테나시'는 렉서스의 세계관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고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선언한 '도요타의 글로벌 비전 2020'에는...

 



도요타의 장기적인 경영방침 외에 브랜드의 양적 성장보다 질적 성장을 위한 대중친화적인 양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이 담겨 있습니다...

 



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이 구분이 되지 않는 시대...

 



서비스는 단순히 덤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당당하게 그 값어치를 받고 제공되는 엄연한 제품, 즉 무형의 상품인 것입니다...

 



서비스의 사전적 정의에는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연계되어져 제공되는 행위, 효익 혹은 만족 외에도 '성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특별할 것도 없는 웰컴라이팅(Welcome Lighting) 기술도 그 발현은 오모테나시의 정신을 고스란히 제조업에 담아낸 대표적인 사례라 하겠습니다... 

 



거대 기업의 거창한 글로벌 비전 속에서도 자그마한 구멍가게를 운영하는 우리가 배워야 하고 벤치마킹해야 할 점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국내 디테일링업계는 서서히 도입기를 거쳐 성숙기를 향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념정립이 조금씩 확보되고 있는 상황이랄까...

 



'무엇을 하는가'보다 '어떻게 하는가'가 중요한 시기와도 동시에 발전하고 있는 셈입니다...

 



몰라서 못 하는 시기가 아니라 알아도 안 하는 시기이기도, 알면서 못 하는 시기이기도 하단 말이지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고객졸도'의 시대... 마저 이미 오래전 얘기입니다...

 



갑질 하는 고객들이 SNS를 통해 신상이 털리면서 더 이상 고객은 무식한 "왕"의 자리에서 그 권좌를 포기해야 하는 아쉬운(?)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어이없이 무릎 꿇리는 고객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고객과의 두터운 신뢰 확보를 위해서 업계는 늘 자성하고 겸손해야 합니다...

 



어이없고 무차별적인 요구에 대해 명확한 기준과 운영방침에 입각한 대고객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잘 짜여진 서비스 매뉴얼이 존재해야 함은 구멍가게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고객의 성향에 따라, 그 놀라운(?) 분위기에 따라 서비스의 질이 달라져서는 안 됩니다...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더라도 고객의 반응은 그야말로 제각각입니다...

 



디테일링 서비스라는 것이 표준화된 사회적 약속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지요...

 



운용의 폭이 상대적으로 넓은 디테일링샵의 경우에는 꼭 그러할 필요까진 없다 하더라도 샵의 정체성을 분명히 각인시킬 필요는 늘 느낍니다...

 



꼭 같은 양상을 띄는 차량의 오염상태는 없습니다... 단 한 대도~~

 



그러나 정해진 틀 속에 납득 가능한 수준의 서비스가 이루어져야함은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늘 고객의 기대를 상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습니다...

 



오모테나시...

깜짝 놀라울 정도로 극진한 일본인의 대고객 서비스...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아지네요~~



#

#

#

#

#

































































디테일링샵은 항상 고민합니다...

여느 디테일링샵이라고 다르겠습니까?


고객님, 시공은 만족스러우셨나요?
시공 리뷰를 작성하시면 500Point를 적립할 수 있어요~

시공 리뷰 작성하기
최신순 높은별점순 낮은별점순
    작성하기
    시공사례 신고하기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셨나요?
    아래의 항목 중 사유를 선택하여 신고하기를 완료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내용 선택
    신고항목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