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시공시공가격, 시공시간, 시공부품, A/S 기간 등의 필수정보를 이제는 기다리지 마세요.

일체형

[R8 V10] 네오테크 엔서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튜닝

아우디 R8

2019.05.08 수요일 12:37 오후 0 0 2320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하기

시공상담

이모션

010-9145-0266

시공 소요시간

5 시간 미만

시공 가격

2,900,000

시공 상세 / 댓글(0) 시공사 전체 리뷰(0)
시공 전
시공 전
시공 후
시공 후

시공안내

시공불가 차종 r8 전용
시공부품 안내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A/S기준 AS 가능

시공 상세내용

​안녕하세요, 시흥 튜닝 이모션 입니다.

낮에 덥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일교차 큰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아우디 R8 V10 Spyder

10기통 자연흡기로 525마력을 내는

감성이 살아있는 녀석 !

어떤 차들도 다 그렇듯

알팔 차량도 고질병이 하나 있습니다.






R8 V10 PLUS, V10 스파이더의

고질병이라 하면 바로

순정 쇼바의 터짐 현상...

5만키로 쯤 되면 한번씩 터진다는

유리 쇼바 ..!

A6도 그렇고 에어쇼바가 아닌

아우디의 순정쇼바는 너무나도 빨리 터집니다.

꿀렁꿀렁해짐은 물론이고,

덜그덕 찌그덕 거리는 잡소리까지

여간 스트레스가 아닌데요,

이번 R8 차량도 이러한 문제로 인해

이모션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레드 크롬 랩핑에

카본 스포일러 윙까지 !

굉장히 멋스러운 차량이었네요 ^^






단 쇼바 상태 점검 및

내구성과 승차감, 운동성능이

순정대비 훨씬 좋아지는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튜닝을 위해

차량 먼저 리프팅합니다.

그 이전에 한번 방문해주셨고,

네오테크 본사에서 3D 정밀 장비를 통해

순정 제원 정확하게 측정한 후

엔써 스포츠 일체형 쇽업소버를 제작하였습니다.






R8 쇼바 교환할 때에는

앞 뒤 커버 탈거가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제일 번거로운 과정이기도 ^^..;






프론트 커버를 탈거하면 이런 모습

R8의 순정 휠은 단조로,

실제로 들어보면 생각보다 매우 가볍네요 !






휠 타이어 빼보니 쇼바 상태는 이미

빠이짜이찌엔.... 운명하셨더군요.

저상태라면 아마 차가 콩콩이를 탔을텐데요.






R8 쇽업소버 탈거는 쉬운 편 !

탈거해보니 상태가 더 가관이군요.

댐퍼오일 흐른자국이 너무나도 선명했습니다.

유리쇼바 맞네요 ㅜㅜ

극악의 순정내구성을 대신해서 R8 차주님들께선

BC 레이싱, KW 등의 일체형 쇽으로

튜닝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서스펜션의 정석을 보여주는

굉장히 훌륭한 일체형 쇽업소버 !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계의 명품,

네오테크 엔써 !

그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 등급의 스포츠

수입차량들은 스포츠 타입만 적용 가능합니다.

유리같은 R8의 순정 쇽업소버를 대신하여

내구성을 책임짐은 물론이고

훨씬 더 나은 승차감, 그리고 운동성능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쇼바가 책임집니다.






리어 스프링 레이트를 프론트보다 더 높게 설정

쇽업소버가 암에 장착되는 위치가

센터에 가깝냐 휠쪽에 가깝냐에 따라서,

그리고 차량 무게와 구동방식에 따라서

K수가 설정되고 이에 맞게 셋팅됩니다 ^^






작업이 약간 까다로운 리어부터 진행

스프링 압축 적절하게 하여 셋팅






R8 V10 스파이더는

일체형 서스펜션 튜닝 시에

별도의 캔슬러 장착이 필요합니다 ^^

캔슬러를 위치시킬 공간이 도저히 없어서

간섭이 전혀 없을만한 자리에

단단히 고정하였습니다 !






R8 리어 4P 브레이크와 함께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리어 장착 좌우 모두 완료 !






프론트도 적절한 스프링 압축값으로

셋팅하여 장착 진행






프론트도 인스톨이 완료되었습니다.






R8 V10 Plus, Spyder 쇼바 교체의

작업성은 좋은 편 !






그 이유는 어퍼 암에 쇼바가 장착되기 때문..

스팅어, G70 같은 차량은

너클에 쇼바가 장착되기에 너클을 빼야하는데

R8은 위 차들에 비하면 편하군요 ^^






프론트 캔슬러도 간섭 없는 곳에

단단히 고정 !

추후 순정 쇼바로 다시 원복시에도

센서만 있으면 살릴 수 있도록 작업했으며

배선은 꼼꼼하게 감싸서 정리했네요 ~^^






프론트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서스펜션도

셋팅 및 인스톨이 완료되었네요 ^^






커버 재조립하고 휠타이어 장착하고

시운전을 통해 셋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세단같은 편안함에 운동성능까지.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특유의

오묘한 느낌이 R8에서도 나왔지만

R8 이니까 !

더 나은 움직임과 바운싱 양 조절을 위해

스프링 압축을 조금만 더 한다면

느낌이 훨씬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 ^^






하여 차량 재입고하여 리프팅합니다.

IPE 뚜비 배기 작업까지 되어있어서

굉장히 우렁찬 알팔..






더 나은 느낌을 위해

스프링 압축값 네 곳 모두 변경 !

스프링 압축값이 변경됨에 따라

차고도 재조정 하구요 ^^






아마 최고의 밸런스와 움직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었습니다.






댐퍼 감쇠력 단계 조정 후

시운전에 나가 다시 셋팅을 점검

역시 최고의 일체형 쇼바답게

스프링 압축으로 인해 승차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엄청나게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네요.

순정 쇽보다 훨씬 좋은 듯 합니다.

꿀렁이는 느낌과 잔진동도 전혀 없고

평지에선 세단같은 승차감을,

코너에선 날카로운 움직임을 선사하는군요 ^^

자유로 같이 거친 노면에서도

트랙션을 잃지 않는 쇼바의 노면 추종성까지 !

차주님께서도 입가에 미소를 ㅎㅎ

추후 조금더 부드럽게 혹은 단단하게

셋팅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감쇠력 레버만 조절하시면 됩니다 ! ^^






일체형 서스펜션 튜닝은 흥미롭습니다.

셋팅을 잘 받아주는 제품이 있고

아닌 제품도 있으며

또 셋팅에 따라서 차량의 거동 자체가

확 바뀌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은

일체형 쇽업소버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R8의 유리쇼바의 대안으로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쇼바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






시흥 멀티 튜닝샵 이모션에서는

브레이크, 일체형 서스펜션, 휠, 타이어,

하체튜닝, 엔진오일, 미션오일, 얼라이먼트

논스톱 튜닝이 가능합니다 ^^

▼ 이모션 블로그 ▼

http://emotion-tuning.co.kr/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https://pf.kakao.com/_xlxcxbXj

문의전화

010 9145 0266





고객님, 시공은 만족스러우셨나요?
시공 리뷰를 작성하시면 500Point를 적립할 수 있어요~

시공 리뷰 작성하기
최신순 높은별점순 낮은별점순
    작성하기
    시공사례 신고하기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셨나요?
    아래의 항목 중 사유를 선택하여 신고하기를 완료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내용 선택
    신고항목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