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시공시공가격, 시공시간, 시공부품, A/S 기간 등의 필수정보를 이제는 기다리지 마세요.

일체형

[스팅어]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튜닝

기아자동차 스팅어

2019.04.13 토요일 09:10 오전 1 0 3924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하기

시공상담

이모션

010-9145-0266

시공 소요시간

5 시간 미만

시공 가격

2,400,000

시공 상세 / 댓글(0) 시공사 전체 리뷰(0)
시공 전
시공 전
시공 후
시공 후

시공안내

시공불가 차종 상담문의
시공부품 안내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A/S기준 AS 가능

시공 상세내용

" 국내 최고의 일체형 서스펜션

네오테크 엔써 쇽업소버 "






R&D 투자로 쇼바에 대해

무수한 연구를 하고 있는 네오테크 !

네오테크의 고급 브랜드 엔써

진정한 일체형 쇼바 튜닝을 느끼게 해주는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쇽을

이모션에서 만나보세요 !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서스펜션

스팅어 풀랩핑 차량에 시공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시흥 이모션 입니다 ^^






주문한 쇼바가 이모션으로 입고됩니다.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풀옵션

"스팅어" 전용

실제 스팅어로 실차 테스트를 통해 뽑아낸

데이터들의 집합체 !

스팅어 전용 엔써 일체형 쇼바






먼저 예약주시고 이모션에 입고 !

스팅어는 일체형 쇼바 작업성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폭스바겐, 아우디랑 비슷합니다.

때문에 작업시간 대략 4~5시간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






가장 큰 난관이기도 하죠.

순정 쇽을 탈거하려면

너클을 아예 분리하는 것이 편합니다.

기존 국산차 일체형 쇼바 튜닝방식과는

서스펜션 구조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스팅어, G70은 수입차 작업으로 접근해야..ㅎㅎ;;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

전자식 서스펜션이 달리지 않아

캔슬러 옵션은 필요치 않았습니다 !

- NVH 필로우볼 마운트 적용

- 유효 16단 감쇠력 조절

- 원하는 차고로 조절 가능

- 스트레이트 방식의 스프링

- 적절한 K수 셋팅의 스프링 레이트

스팅어 전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만큼

정말 부드러우면서도 최상의 운동성능을

운전자에게 선사해주는 최고의 쇼바 !






NVH 필로우볼 마운트

소음없는 NVH 필로우볼 적용으로

소음을 유발치 않으면서도 필로우볼 특유의

빠릿빠릿한 핸들 반응, 회두성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엔써 스포츠에만 적용)






프론트 쇽 장착하고

너클과 로우암들 모두 안전하게 문제없이

원상 복구 완료하였습니다.

프론트의 경우에는 네오테크에서 권장하는

압축량 값으로 스프링 압축 및 확인 후

스팅어 서스펜션 튜닝 경험에 따른

차고 셋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캔슬러를 물릴 필요가 없고

상단 필로우볼 마운트는

적절한 토크값으로 체결 확인까지 !






리어 쇽은 스프링과 댐퍼 독립형

독립형이지만 굉장히 직관적이고

빠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급하고 연속적인 핸들 조작시,

그리고 완만하면서도 급한 코너링시에

이를 확 체감할 수 있습니다.

리어의 접지력을 잘 확보해주기 때문에

리어가 잘 따라온다는 느낌은 물론이고

피쉬테일 현상도 순정보다 덜 발생시킵니다. ^^






리어는 타 차종과 크게 다르지 않게

멀티링크 타입 서스펜션에

깔끔하게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어의 경우에는 먼저 스프링 컵킷으로

차고를 셋팅한 후에 댐퍼를 조절하여

프리로드 셋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셋팅하면 바퀴가 떨어지는 양이

훨씬 많아지기 때문에 요철을 넘으며

차가 붕 떠도 접지력을 잃지 않게 됩니다 !

쇼바는 셋팅이 중요하다는 말이 사실입니다 ^^






4시간 가량에 걸친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로드 테스트를 하며 셋팅을 점검합니다.

어느정도 차고도 가라앉기 때문에

차고조절을 다시하기 위함도 있죠 ^^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서스 후기를 말씀드리면,

역시 최고의 승차감을 보여주는군요..

하중을 버티는 능력이 좋아 롤을 억제하면서

승차감이 어찌 이렇게 구현될까요 ?

비교하자면.. 이전에 타던 F80 M3 EDC 쇼바보다,

슬리브 킷 장착된 M3 쇼바보다

승차감은 물론이고 움직임도 더 좋습니다.






운동성능과 승차감은 양립할 수 없다는게

일체형 쇽에 대한 생각이었는데

네오테크 엔써 스포츠 일체형 서스펜션은

이 생각을 바꿔주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시운전 후 차고는 차주님께서 원하신

휠타이어 간섭을 피하기 위해 순정과 비슷한

혹은 아주 약간 낮은 차고로 셋팅해드렸습니다 ^^

<차고 재조정 후 사진>




시흥 멀티 튜닝샵 이모션에서는

브레이크, 일체형 서스펜션, 휠, 타이어,

하체튜닝, 엔진오일, 미션오일, 얼라이먼트

논스톱 튜닝이 가능합니다 ^^

▼ 이모션 블로그 ▼

http://emotion-tuning.co.kr/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https://pf.kakao.com/_xlxcxbXj

문의전화

010 9145 0266

휠,타이어 문의

010 6668 8499





고객님, 시공은 만족스러우셨나요?
시공 리뷰를 작성하시면 500Point를 적립할 수 있어요~

시공 리뷰 작성하기
최신순 높은별점순 낮은별점순
    작성하기
    시공사례 신고하기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셨나요?
    아래의 항목 중 사유를 선택하여 신고하기를 완료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내용 선택
    신고항목

    팝업 닫기